대외의료협력센터

지역사회 의료발전 및 주민 보건 향상에 기여하는 대외의료협력센터가 되겠습니다.

  • 대외의료협력센터
  • 인사말

전화031.820.3425,3333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COVID-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각자의 분야에서 전력을 다하고 계시는 병원장님들께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저는 9월 1일부로 가톨릭의과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대외의료협력 센터장을 맡게 된 피부과 유동수 교수입니다.
2004년도부터 의정부성모병원에 근무하면서 환자 진료 및 지역사회를 위한 소임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의정부 성모병원은 경기 북부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종합병원으로 이 지역 의료 발전사에 특별한 의미를 지닙니다.

휴전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1957년부터 의정부에서 자그마한 석조 건물로 시작하여 가톨릭 영성에 따른 환자 치료를 60년 넘게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영리 추구보다 고통 받는 환자와 소외계층을 치료하는 의료기관 본연의 사명에 충실했기에 지역사회 주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본원의 빠른 성장이 가능했던 것은 늘 환자를 보살피는 여러 원장님들의 노고와 격려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정부 성모병원의 모든 교직원은 경기 북부지역을 대표하는 종합병원이라는 책임감과 환자 치료에 대한 사명으로 여러 원장님들께서 보내주시는 환자들을 최선을 다해 진료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은 여러 원장님들과 지역사회에서 하나의 공동체로 자리 잡기를 바랍니다.
빠르고 편리한 진료의뢰 절차를 통해 의뢰된 환자분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고, 합리적 기준에 따라 협력 의료기관으로 원활하게 회송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단 환자 진료뿐만 아니라 학술, 지역 보건, 지역의료정책 등 제반 협력이 필요한 사안에 대해 협력병원 원장님들과 교류하고 교감하여 더욱더 같이 성장하는 미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신임 대외의료협력 센터장으로서 협력병원 원장님들의 말씀에 더 귀를 기울이고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리며, 원장님들의 건강과 귀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정부 성모병원 대외의료협력 센터장 유동수 올림